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대한치과교정학회 제 51회 학술대회>

 
<대한치과교정학회 제 51회 학술대회>
 
 
 


 
2018년 11월 21일부터 11월 23일 까지 2박 3일간 대한치과교정학회에서 주최하는 제56차 정기총회 및 제 51회 학술대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는 “The leading society with excellence in Orthodontics”라는 표어를 비전으로 삼아 최고수준의 진료와 학술활동으로 세계 교정학을 선도하는 학회입니다정기적인 총회와 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전문의를 육성하고 교육하여 국민의 구강보건향상에 이바지하는 단체입니다.
 
이번 제 51회 학술대회에서 We.Smile 치과 백재호 원장님께서 강의하신 내용은
“Treatment of malocclusion by myofunctional therapy”로 입술주위근육의 중요성근육이 교정적으로 치아에 미치는 영향전자기기의 사용이 입술주위근육에 미치는 영향과 부정교합의 상관관계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이러한 부정교합을 방지하기 위해 입술다물기 연습을 통한 비상악복합체의 성장특히 만 12세 이전 차단교정의 중요성을 강의하셨습니다.
또한비정상적인 근육으로 인해 생기는 부정교합의 회복을 위한 장치로써 Oral shield와 Tooth Positioner의 필요성을 강조하였고실제 환자들이 사용한 증례를 토대로 장치의 효과를 설명하였고입술근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Silicone putty 인상재를 이용한 인상채득(Impression)

위의 동영상을 시청하시면서 본인 치아 인상채득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영상에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